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편집  2024.03.19 [12:20]
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 내외장 공개
최첨단 안전 편의사양 탑재
기사입력  2020/08/12 [16:05]   백승준 기자



기아차가 8월 말 출시 예정인 ‘스팅어 마이스터(STINGER MEISTER)’의 내외장 디자인과 주요 신 사양을 12일 공개했다.


2017년 출시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확보한 브랜드다. 기아차는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전문가의 이미지를 결합해 상품성 개선 모델의 이름을 ‘스팅어 마이스터’로 정했다.


◇더욱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내외장 디자인


‘스팅어 마이스터’의 외장 디자인은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리어콤비램프 △스타일리쉬한 신규 디자인의 메쉬 타입 18, 19인치 휠이 적용돼 더욱 역동적이고 고급스럽게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경기 종료를 알리는 ‘체커 플래그’ 문양을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턴 시그널 램프와 기하학적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한 신규 디자인 휠이 완성도를 높였다.


기아차는 기존 대비 고급감 강화에 초점을 두고 ‘스팅어 마이스터’ 내장 디자인을 꾸몄다.


‘스팅어 마이스터’의 내장은 △경계를 매끄럽게 처리한 심리스(Seamless) 디자인의 10.25인치 내비게이션 △다이아몬드 퀼팅나파 가죽시트 △GT 전용 스웨이드 패키지 △블랙 하이그로시와 크롬이 베젤 부분에 적용된 클러스터로 럭셔리 이미지를 구현했다.


특히 럭셔리 가구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나파 가죽 시트의 다이아몬드 퀼팅 디자인은 스팅어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높였다. 이와 함께 GT 전용 스웨이드 패키지는 더블 스티치와 시트벨트 등에 레드 포인트를 더해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최첨단 안전 편의사양 탑재로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 완성


기아차는 고객 만족을 위해 ‘스팅어 마이스터’에 다양한 첨단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스팅어 마이스터’에 적용된 기술은 후측방 모니터·차로유지보조·안전 하차 경고·기아 페이·리모트 360도 뷰(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외부 공기 유입 방지제어 등이 있다.


후측방 모니터(BVM, Blind-Spot View Monitor)는 방향지시등 조작과 연동해 차로 변경 시 기존 아웃사이드 미러 대비 더 넓은 후측방 영역을 클러스터에 표시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기아 페이(KIA Pay)는 제휴된 주유소나 주차장에서 비용을 지불해야 할 때 차량에서 내릴 필요 없이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기술은 터널 및 악취 지역 진입 전 자동으로 창문을 닫고 공조시스템을 내기 모드로 전환해 주행의 편의를 높였다.


리모트 360도 뷰는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스마트폰의 UVO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 주변 상황 및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며 변경된 파워트레인, 상세 사양 등은 8월 말 출시와 함께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승준 기자 bsj@yutongdaily.com

ⓒ 유통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회사소개저작권규약이메일무단수집거부광고안내지역 지사장 모집시민기자제휴안내만드는 사람들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226, 509호(서초동, 서초오피스텔) ㅣ 대표전화 : 02-2051-2486
유통데일리 등록번호 서울아 00311 등록일자 2007년 1월8일 발행·편집인 백승준 발행일자 2007년 1월11일
청소년보호책임자 백승준 Copyright ⓒ 2007 (주)유통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Contact yutongdaily@yutongdaily.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