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HOME >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발라즈, 발라 먹는 ‘쑥 스프레드' 출시
쑥향과 깔끔한 단맛의 조화
김영수 객원기자

 
쿠캣이 운영하는 2030 취향저격 디저트 브랜드 발라즈(BALLAZ)에서 한가위를 맞아 우리 민족이 사랑하는 전통 건강 식재료 쑥을 활용한 건강 디저트 ‘쑥 스프레드’를 선보였다.
 
발라즈 쑥 스프레드는 ‘발라먹는 쑥떡’을 콘셉트로 기획된 제품이다. 향긋한 쑥과 고소한 콩가루로 만든 부드러운 스프레드 베이스에 쫄깃한 식감의 찹쌀떡 토핑이 가득 들어 있어 마치 쑥떡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은은하게 퍼지는 쑥향과 깔끔한 단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진한 쑥향을 부담스러워 하는 젊은층과 강한 단맛을 꺼려하는 중장년층의 입맛을 모두 고려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쑥향과 단맛의 밸런스에 신경을 썼다.
 
구운 빵이나 과자 등에 쓱 발라주기만 해도 특별한 디저트가 완성되지만, 그냥 퍼 먹어도 맛있다. 베이킹에 활용해 다채롭게 즐길 수도 있다. 마카롱 꼬끄(Coque) 사이에 쑥 스프레드를 발라 10분 간 냉장고에서 굳히면 고급 마카롱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는 근사한 ‘쑥카롱’이 된다. 머핀 반죽에 쑥 스프레드를 섞은 뒤 오븐에 20~25분 간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쑥머핀이 탄생한다.
 
260g 용량의 병입 제품으로, 가격은 8500원이다. 발라즈 사이트(ballaz.co.kr)와 오먹상점(omukshop.com)을 비롯해 주요 온라인몰, H&B스토어 롭스, 랄라블라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발라즈(BALLAZ)는 푸드컴퍼니 쿠캣이 '세상의 모든 달콤함을 전한다'를 모토로 론칭한 디저트 전문 브랜드다. 빵이나 과자 등에 잼처럼 펴 발라 먹는 '스프레드 시리즈'가 발라즈의 시그니처 라인이다. 이번에 출시한 쑥 스프레드를 포함해, 녹차아몬드 스프레드, 쿠키앤밀크 스프레드, 인절미 스프레드, 민트초코칩 스프레드 등 5종이 있다.

발라즈 스프레드 시리즈는 온라인몰 오먹상점(omukshop.com)과 인기 H&B스토어 롭스, 랄라블라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영수 객원기자 kys@yutongdaily.com
기사입력: 2018/09/12 [11:50]  최종편집: ⓒ 유통데일리
 
주간베스트
회사소개저작권규약이메일무단수집거부광고안내지역 지사장 모집시민기자제휴안내만드는 사람들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226, 612(서초동, 서초오피스텔) ㅣ 대표전화 : 02-2051-2486 ㅣ 팩스 : 02-6008-2823
유통데일리 등록번호 서울아 00311 등록일자 2007년 1월8일 발행·편집인 백승준 발행일자 2007년 1월11일 청소년보호책임자 백승준 Copyright ⓒ 2007 (주)유통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Contact yutongdaily@yutongdaily.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