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편집  2024.04.17 [17:09]
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발라즈, 발라 먹는 ‘쑥 스프레드' 출시
쑥향과 깔끔한 단맛의 조화
기사입력  2018/09/12 [11:50]   김영수 객원기자

 
쿠캣이 운영하는 2030 취향저격 디저트 브랜드 발라즈(BALLAZ)에서 한가위를 맞아 우리 민족이 사랑하는 전통 건강 식재료 쑥을 활용한 건강 디저트 ‘쑥 스프레드’를 선보였다.
 
발라즈 쑥 스프레드는 ‘발라먹는 쑥떡’을 콘셉트로 기획된 제품이다. 향긋한 쑥과 고소한 콩가루로 만든 부드러운 스프레드 베이스에 쫄깃한 식감의 찹쌀떡 토핑이 가득 들어 있어 마치 쑥떡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은은하게 퍼지는 쑥향과 깔끔한 단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진한 쑥향을 부담스러워 하는 젊은층과 강한 단맛을 꺼려하는 중장년층의 입맛을 모두 고려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쑥향과 단맛의 밸런스에 신경을 썼다.
 
구운 빵이나 과자 등에 쓱 발라주기만 해도 특별한 디저트가 완성되지만, 그냥 퍼 먹어도 맛있다. 베이킹에 활용해 다채롭게 즐길 수도 있다. 마카롱 꼬끄(Coque) 사이에 쑥 스프레드를 발라 10분 간 냉장고에서 굳히면 고급 마카롱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는 근사한 ‘쑥카롱’이 된다. 머핀 반죽에 쑥 스프레드를 섞은 뒤 오븐에 20~25분 간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쑥머핀이 탄생한다.
 
260g 용량의 병입 제품으로, 가격은 8500원이다. 발라즈 사이트(ballaz.co.kr)와 오먹상점(omukshop.com)을 비롯해 주요 온라인몰, H&B스토어 롭스, 랄라블라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발라즈(BALLAZ)는 푸드컴퍼니 쿠캣이 '세상의 모든 달콤함을 전한다'를 모토로 론칭한 디저트 전문 브랜드다. 빵이나 과자 등에 잼처럼 펴 발라 먹는 '스프레드 시리즈'가 발라즈의 시그니처 라인이다. 이번에 출시한 쑥 스프레드를 포함해, 녹차아몬드 스프레드, 쿠키앤밀크 스프레드, 인절미 스프레드, 민트초코칩 스프레드 등 5종이 있다.

발라즈 스프레드 시리즈는 온라인몰 오먹상점(omukshop.com)과 인기 H&B스토어 롭스, 랄라블라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영수 객원기자 kys@yutongdaily.com
ⓒ 유통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회사소개저작권규약이메일무단수집거부광고안내지역 지사장 모집시민기자제휴안내만드는 사람들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226, 509호(서초동, 서초오피스텔) ㅣ 대표전화 : 02-2051-2486
유통데일리 등록번호 서울아 00311 등록일자 2007년 1월8일 발행·편집인 백승준 발행일자 2007년 1월11일
청소년보호책임자 백승준 Copyright ⓒ 2007 (주)유통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Contact yutongdaily@yutongdaily.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