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HOME >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루프트한자, '5스타 항공사'로 선정
스카이트랙스 최상의 편안함 인정받아
백승준 기자

 
유럽 최대 항공사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이 영국의 항공사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5스타 항공사(5-Star Airline)’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루프트한자는 비 아시아권 항공사로는 최초로 스카이트랙스 인증 ‘5스타 항공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스카이트랙스는 좌석의 편안함, 케이터링,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기내 서비스는 물론 지상 서비스까지 800여개의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항공사를 평가하고 등급을 매긴다. 스카이트랙스는 특히 루프트한자의 지속적이고 일관된 프로덕트 현대화 노력을 높이 평가해 ‘5스타 항공사’ 등급을 부여했다.

루프트한자는 지난 몇 년간 전 클래스(퍼스트, 비즈니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이코노미)에 걸쳐 대대적인 객실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으며 최근에는 신규 비즈니스 클래스 도입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뿐만 아니라 루프트한자의 모바일 앱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르스텐 슈포어(Carsten Spohr) 루프트한자 그룹 CEO는 “5스타 항공사 인증은 항공기, 객실, 디지털 서비스, 라운지, 기내 및 지상 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친 투자를 통해 강화해온 루프트한자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직원들의 전문성이 만나 이뤄낼 수 있었던 성과다”며 “5스타 항공사 등급을 달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 루프트한자 임직원들이 이번 성과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드워드 플레이스테드(Edward Plaisted) 스카이트랙스 CEO는 “루프트한자의 5스타 항공사 등급 획득은 유럽 항공사 최초로 달성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성과이자 루프트한자가 최근 고객 서비스 전 부문에 걸쳐 보여준 서비스 향상 노력이 충분히 반영되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루프트한자는 퍼스트 클래스 부문에서도 스카이트랙스 ‘5스타’ 등급을 획득하고 ‘2017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Skytrax World Airline Awards)’에서는 ‘유럽 최고 항공사(Best Airline in Europe)’로 선정되는 등 스카이트랙스로부터 프로덕트 및 서비스의 우수성을 수차례 인정받은 바 있다.


백승준 기자 bsj@yutongdaily.com

기사입력: 2017/12/07 [11:58]  최종편집: ⓒ 유통데일리
 
Table './yutongdaily_com/news_report_count' is marked as crashed and last (automatic?) repair failed
select count(*) from news_report_count where news_uid='27241' and count_session='c8db2e83838fbd615e788a6c017785c6'